DT스위스 휠 중에 넘버링을 제외하고, 유일하게 이름과 데칼을 갖고있다.
허브에도 써있음.

 

 

-  디티스위스 PRC1100 DICUT 24 MONCHASSERALS 몬체세랄 

 

0) 디티스위스의 기술의집약! 정수만 모아 만든 휠셋. 숫자만 붙은 다른휠셋과 다르게 이름이 붙는다. 몬체세랄은 디티스위스 본사앞에 있는 산이름이다. 벌써 몇세대에 걸쳐나온 휠셋이고, 디스크모델은 이번작부터 나왔다 (20my)

 

0.5) 20my (20년식) BMC SLR01 최상위모델에 껴주게(?!) 되어, 인지도가 올라갔다. 아니 원래 좋은휠인데 감성이 별로안보이고 24mm의 로우림이다보니 인기가 덜하다. 마치 피나렐로 도그마에 로우림끼면 없어보이듯... 요샌 하이림이 아니면 쳐다도 안보는 시대. 한없이 낮은 로우림과 감성없는 DTSWISS 데칼로 인한 낮은 하차감이 유일한 단점이다.

솔직히 로우림이라서 간지는 안난다.

1) 한국의 DTSWISS 공식수입처는 엘파마(MBS코퍼레이션) 이다. BMC완차가 아니라, 사실은 따로판다. 물론 프론트,리어 세트로만 판매하며 가격은 400만원중반대. (MSRP 3764달러) 세트안에는 시마노, 스램XDR바디가 전부 포함되어있다.

 

MBS 코퍼레이션 = 엘파마

그리고 DT SWISS 공식홈에 문의를 넣어도, 엘파마로 포워딩되서 한국어로 답장온다. 

나름 그래도 대화가 통하는 엘파마니까 믿고 문의해라. 

 

 

 

2) 스펙.

무게: 1266g (110kg 하중제한)

튜블레스 레디(후크 방식 즉, 클린쳐도 지원) 

클리어런스 25~28C 권장 (스펙상'은' 그 이상도 가능하다. 림너비가 18mm로 좁다보니 30넘어가면 타이어만 툭튀된다.)

 

3) 로터 센터락 

보라WTO 는 센터락로터가 49mm비비툴로 탈착가능한 규격이지만, 디티는 프리휠바디툴로 가능

(카세트 탈착시 필요한 그것)

 

스프라켓 공구와 같다

 

4) 튜블리스 설치용이

아직까진 슈발베 프로원만 설치해봤긴한데, 보라WTO때 오천성클린쳐보다 훨씬 쉬웠다. 클린쳐보다 쉬운면 말다한거 아닌가 싶은데; 아무튼 비눗물신공이고 뭐고 그냥 CO2 한방에 비드 뙇뙇 붙어서 기분좋았다. 

 

튜블리스 설치편함!

 

5) EXP허브 이슈

길이 길어져서 따로 포스팅 - 링크참조하세요.

https://eeefn.tistory.com/27

 

DT SWISS EXP 허브 라쳇 결함 및 수리경과 (완료)

얼마전 도싸 및 유튜브에서 개발된 DT SWISS의 EXP허브의 라쳇이 결함이슈가 있다는 소식을 보게되었고 심지어, 내 휠이 거기에 해당되는 것도 알게 되었다. 내 휠셋은 2021 BMC SLR01 ONE 에 포함된 PRC11

eeefn.tistory.com

 

6) 22년형 부터는 데칼이 검정으로 바뀐듯 하다. (와!)

Posted by 에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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