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롱~ 사진은 구형데칼
이것이 20년식 신형데칼. 22년형도 바뀐점이 아직없는듯

- 데다 알라네라 핸들바 (v2 , my2020)

0) 데다는 다른 제조사와는 달리 넓이를 c-to-c가아닌 o-to-o 를 기본스펙제공하므로, 한사이즈 크게골라야한다. 

(데다제품44사이즈 = 타사제품42사이즈), 리치도 타사제품에 비해 약간 짧은편. 

 

*스펙

42 사이즈 / 스템 110mm 알라네라 기준 = 무게 350g

리치 75mm , 드롭 130mm

 

1) 18년형이전과 20년형이후가 있으므로, 주의해서 구매할 것. 

 

2) C64에 조립 할 경우, C64 헤드셋의 컴프레션 플러그를 약간 가공하여 끼워야한다.

약간 깎음

 

 

 

3) 기본 포함되어있는 스페이서와 부속품을 매뉴얼과 비교하여 꼭 챙길 것. 정식수입품을 구매하였으나 다른 스페이서가 들어있어서 우여곡절끝에 교환받았다. 

 

4) 어퍼캡 2종 = 탑캡 2종 (프레임헤드셋과 바로 맞닿는 헤드 스페이서라고 보면된다)이 들어있는데, c64에 둘다 딱맞진않는다. 하나는 헤드셋바깥으로 약간튀어나오고, 나머지하나는 작아서 잘 맞물리지않는다. 또한, 적당한 와셔(얇은 bb와셔정도)를 탑캡과 헤드셋사이에 끼워두지않으면 마찰이 좀있게된다. 

기본 탑커버1 , 헤드튜브 위로 5mm정도 약간뜸. 심지어 스페이서와 크기도안맞음. 
기본 탑커버2. 헤드튜브를 감싸긴하는데, 약간 오버사이즈 2mm정도 튀어나옴. 스페이서랑 크기는 맞아서 그나마 이게낫다.

 

 

 

→ 2021년 10월 현재 각 프레임 제조사별로 탑캡이 별도구매할수 있게 되었다.

보통 8-90달러하니까 -_-;; 10만원정도 된다. 별기능도 없는 플라스틱쪼가리가!!! 심미적요소 하나때문에 ㅠㅠ

콜나고의 경우 국내 오디바이크에서도 취급하니 구매요청하면 될 듯하다.  나도 구하긴했는데, 인터널케이블링 다뜯고 블리딩까지 새로해야해서, 오버홀할 때까지 보류중.  

 

콜나고 전용 탑커버씌운모습. 헤드셋튜브직경과 딱 맞아떨어진다.

 

데다공식 탑커버일람, 왼쪽이 데다빈치 오른쪽이 알라네라 

 

콜나고 c64, v3rs, concept 용 국내가격은 95,000원

 

 

 

 

5) 오디바이크 데다엘레멘티 정식수입품의 경우 워런티는 2년

사실 해줄것같지가않....

 

 

 

6) 기본 포함된 가민 마운트는 플라스틱재질이며, 그냥 생긴게 일본 장기알같이 생겼다. 그리고 콤보마운트가 아니고, 가민만 마운트 가능하다. (그것도 가민엣지 5xx / 8xx 만되고, 1000이상의 크기는 수입처에서 따로 구매해야한다) 

기본포함된 데다- 가민마운트 절레절레
심지어 가민1000이상의 크기기기용 데다 마운트는 별도구매해야한다.

 

 따라서, 콤보마운트가 가능한 REC-MOUNT 사에서 만든 서드파티제품군을 추천하는바이다. (가격이 후덜덜하다 8-9만원정도, 하지만 알루미늄CNC가공이고 만듦새가 좋다) 

 

REC-MOUNTS for 알라네라. 이걸사세요!!

 

 

7) REC-MOUNT for 알라네라에 포함된 볼트가 ,  알라네라 기본 볼트보다 짧아서(2-3mm가량), 자주 풀리므로(20키로 주행만해도 반쯤 풀린다), 알라네라 기본포함 볼트 + REC-MOUNT 조합으로 쓰는 걸 추천한다. (이걸몰라서 한동안 워런티를 받느니 마느니, 불량이니 마느니 고생했다)

 

이 볼트2개! 데다 알라네라에 기본포함된 볼트를 사용해야 한다!!

 

 

8) 1년여정도 사용해본 결과, 불편한점은 탑그립보다 레버후드잡는 곳이 낮을 수밖에 없게 설정되어, 

스택이 낮아진다. = 전체적인 피팅이 바뀐다.  따라서 여유가 되시는분은 헤드 스페이서를 5mm~10mm정도는 높일것을 권장하는바. 물론 나는 이미 다 컷팅한뒤에 핸들바를 교체해버렸기에 그냥 몸이 익숙해져야함 ㅠ

극단적으로 예를 보여주자면 위쪽 빨간선이 일반적이 레버후드위치이고, 아래쪽이 알라네라의 레버후드위치이다
부연 사진. 내 자전거다 -_-; 암튼 스택이 낮아지고, 리치도 늘어나는 효과를 줘버림.

 

Posted by 에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