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

 

 

- 캄파놀로 보라 WTO 45 휠

 

0) 처음 구매시 시마노, 스램, 캄파놀로 프리휠바디를 본인에 구동계에 맞게 주문하여야 한다. (따로사면 10만원돈이다) 

 

1) 완성형 SRAM XDR 프리휠바디는 초기형과 후기형이 있다. 초기형의경우 안쪽링이 적색이다. 초기형에 맞는 스페이서는 처음 구매시에만 제공된다.  후기형은 파란색! 스페어파트로 따로 구매가능한 후기형 SRAM XDR 프리휠바디는 3종류의 스페이서를 제공하며, 초기형바디(적색링)와 스페이서가 호환되지 않는다 (가공을 한다면 가능은 하지만 추천하진 않는다)

 

3가지 스페이서와 파란링을 확인하자.

 

 

 

2) WTO휠은 클린쳐 타이어와 튜블리스타이어 둘다 지원하며, 2020년 현재 튜블리스를 장착하기 쉬운 휠로 정평이 나있다. 

 

3) 전용 튜블리스 익스텐더와 밸브를 제공하므로 잘보관해야한다. (중고거래시에도 꼭 확인) , 내 경우엔 잘보관은 했으나, 불량이었는지, 장착하기도 전에 크랙이나버렸다. 그리고 정확히 꼭맞는 서드파티 제품이 거의 없다.(대충 맞는거 쓰면 되나 캄파정품외엔 믿음이 잘안가게됨) 

 

쓰지도 못하고 크랙나버린 정품 튜블리스 밸브

 

 

5) 한국에는 일반라벨 모델을 코리아에디션이라고 해서 한정판매했다. (지금도파는지는 모름)

 

 

6) 보라울트라WTO 와 일반 WTO 의 가장 큰 차이는

세라믹베어링이 들어간 허브(CULT)

휠셋 무게(림에서 약간 경량화를 함).

 

일반WTO45 : 1492g

울트라WTO45 : 1425g

뭐 둘다 가벼운 편은 아니다. 

 

21.11.12 보라울트라WTO 포스팅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https://eeefn.tistory.com/42

Posted by 에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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